옵티머스G프로에 담겨진 강력한 성능과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감성기능을 느끼면서 LG전자가 드디어 스마트폰의 감을 제대로 잡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그 이유는 옵티머스G프로는 그동안 LG전자에서 선보인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이 그야말로 집대성 되어 있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이죠. 워낙 많은 기능이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어 있기에 그 기능을 하나씩 찾아내 사용해 보는 재미 역시 무척 솔솔한데요.
이미 소개해 드린 옵티머스G프로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과 눈부시게 아름다운 Full HD 디스플레이는 옵티머스G프로가 사용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즐거움과 신선함을 주었다면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능은 옵티머스G프로를 더욱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강력한 멀티태스킹으로 옵티머스G프로 제대로 활용하기
옵티머스G프로에 탑재된 강력한 성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알토란 같은 기능은 바로 멀티태스킹입니다. 옵티머스G프로는 그동안 스마트폰들이 보여준 반쪽짜리 멀티태스킹이 아닌 리얼 멀티태스킹으로 마치 PC처럼 한 화면에 여러 앱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그럼 옵티머스G프로에서 멀티태스킹을 얼마나 강력한지 확인해 볼까요?
옵티머스G프로에서 멀티태스킹을 사용하는 방법은 PC에서 방식과 조금은 다릅니다. PC처럼 동시에 작업 할 여러앱을 실행시키는 것은 비슷하지만 멀티태스킹 작업을 위해서는 메뉴가 아닌 별도의 Q슬라이드 메뉴를 통해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태스크바를 아래로 끌어내립니다.
태스크바의 항목중 Q슬라이드앱에 표시된 앱들이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앱입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앱은 다소 제한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PC와 달리 스마트폰은 제한적 리소스를 활용해야 하는 한계성이 있어서 자주 사용되어지는 앱 위주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비록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앱은 제한되어 있지만 멀티태스킹 성능 만큼은 정말 따봉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메모장을 먼저 열어 보았습니다. 홈화면위에 팝업형태로 메모장이 실행되었습니다. 이때 백그라운드(홈화면)에서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이 열린 상태에서 홈화면에서 버스앱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메모장과 버스앱이 동시에 완벽하게 구동되는군요.
그럼 조금 더 강력한 성능을 요구하는 동영상까지 멀티태스킹으로 실행해보았습니다. 팝업으로 구현되는 Full HD의 고화질 동영상과 메모장 그리고 기본작동중인 동영상플레이어(홈화면)까지 모두 3개의 앱이 완벽하게 작동되어 옵티머스G프로의 성능이 얼마나 강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다 PC가 아직까지 편리한 이유는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었던 퍼포먼스였는데 옵티머스G프로의 멀티태스킹의 강력함은 PC의 편리함과 활용성을 만족 시켜줄만한 정말 최고의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의 모든 리모컨을 담았다. Q리모컨
집에 여러 가전들이 많아지면서 가장 귀찮은 것이 바로 여러개의 리모컨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죠. 당장 집에 TV를 시청하려면 TV리모콘과 IPTV 리모콘 두개를 사용해야 하는데 가끔은 리모컨들이 발이 달렸는지 찾아도 눈에 띄지 않을 때는 왠지 모를 조바심에 은근한 짜증까지 나기도 하는데요. 옵티머스G프로를 사용한다면 이제 스마트폰을 분실하지 않는 한 리모컨을 찾아 헤메일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옵티머스G프로에 탑재된 만능 리모컨기능을 사용하려면 Q리모트 위젯(또는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니 홈화면에 위젯이나 바로가기를 설정해 놓으면 좋겠죠..!!
옵티머스G프로에서 리모컨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는 현존하는 거의 모든 기기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TV,셋톱박스 부터 에어컨까지 리모컨으로 작동되는 왠만한 기기는 다 작동이 가능하죠.
가장 먼저 TV리모컨 기능입니다. LG전자 TV인데 아주 완벽하게 작동하던데요. 혹시 LG제품만 지원되는 거 아니냐구요? 천만의 말씀,만만의 콩떡입니다. 옵티머스G프로 리모컨은 LG전자,삼성전자,소니 할 것없이 전 세계 모든 제조사의 TV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만능 리모컨이랍니다. 믈론 TV이이의 다른 디지털기기 역시 다양한 제조사의 수 많은 모델을 지원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TV는 물론 LG전자에서 제조하지 않은 셋톱박스 역시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집에 사용중인 올레TV 셋탑박스도 아주 완벽하게 작동 되어지더군요.
여담이지만 요즘 와이프가 열심히 드라마 시청하고 있으면 제가 모른척 하고 뉴스채널로 돌립니다. 아직 스마트폰에서 리모컨이 되는지 모르는 와이프가 잘 보던 채널이 바뀌면 어리둥절해 하는 모습이 참 귀엽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더군요.
나를 보호해 주는 옵티머스G프로의 안전지킴이
요즘은 정말 뉴스를 보기가 겁이날 정도로 각종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나쁜 일이 절대 생겨서는 안되겠지만 혹시 모를 위기상황이 닥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때 가장 현명한 방법은 바로 위기사실을 주위에 알리고 도움을 청하는 것이겠죠...
그러나 사람이 막상 위험에 닥치면 평소 외우던 번호도 생각이 안난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를 대비해 옵티머스G프로의 긴급신고 알림을 이용하면 112 또는 119등 긴급전화에 전화를 걸기만 하여도 미리 등록된 지정연락처로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기한 기능입니다.
때론 정말 긴박한 상황이 발생되어 긴급전화 요청도 하지 못할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대폰 미사용 알림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지정한 기간동안 휴대폰 사용이 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지정된 수신인에게 도움의 메시지를 보내주니 혹시 모를 상황에서도 큰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안심지킴이 기능은 위치전송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특히 학생들이나 여자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인데요. 미리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할 때 자동으로 내가 위치한 위치정보를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늦은 저녁 귀가할때 전화만 하면 내가 어디에 있는지 가족에게 바로 바로 확인해 줄 수 있으니 안전귀가가 가능하겠죠.
옛말에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습니다.
옵티머스G프로에는 정말 알찬 기능이 똘똘 뭉쳐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기도 하고 사용자를 위한 깨알같은 기능들로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인간중심의 스마트폰으로 정말 잘 꿰어놓은 보배 같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야말로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티머스G프로는 쓰면 쓸수록 주변에 더 자랑하고 싶은 스마트폰이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