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XT-05AC 5포트 멀티충전기, 디자인과 성능 모두 깔끔하네

리뷰

by 줄루™ 2015. 8. 25. 11:30

본문

스마트폰 및 태블릿하면 빼놓을 수 없는 단짝은 바로 충전기입니다. 스마트폰이 주도하였지만 바야흐로 모바일시대가 열리면서 이제는 다양한 모바일기기들이 출시되었는데 모바일기기들은 대부분이 충전을 해야 사용할 수 있기에 여러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많은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고민아닌 고민을 하게됩니다.


요즘 주변에도 모바일기기 충전때문에 꽤나 귀찮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바로 멀티충전기입니다. 최근에 여러 제품 테스트 해보게 되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이지넷유비쿼터스에서 출시한 넥스트 5포트 충전기입니다.



NEXT-05AC 5포트 멀티충전기 입니다. 멀티충전기가 처음 나왔을땐 가격이 살짝 부담스러워서 구입을 망설이게 했었는데 최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가격 역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저렴해 졌습니다. 넥스트 멀티충전기 역시 2만원이면 구입이 가능하니 모바일기기가 3개이상이라면 고민없이 구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기기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최적의 충전을 해주는 AUTO DETECT IC가 내장되어 다양한 모바일기기들을 안심하고 충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품의 기본 스펙을 살펴보면 5V 2A출력으로 최대 2개 포트 그리고 5V 1A출력으로 3개 포트 충전이 지원되어 총 7A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 설명상에서는 MAX출력이 6.5A라고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과부하 방지를 위해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량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35W 출력을 환산하면 7A 입니다.


넥스트 5포트 충전기의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5포트 충전기 본체 그리고 전원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일단 첫 인상은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대부분의 멀티충전기가 본체에 전원부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에 별도의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전원선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되는데 넥스트 5포트 충전기 역시 본체에 어댑터 내장방식이라 충전기를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먼저 본체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직사각 형태의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상당히 모던한 인상을 줍니다. 크기는 신용카드 보다 조금 더 큰 수준이라서 집안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나 캠핑이나 출장시 휴대가 간편해서 충전기 바리바리 싸들고 가지 않고 이 제품 딱 하나만 들고가면 충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본체에 전원부가 내장 되어서 두께는 조금 도톰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너무 깔끔해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측면에는 5개의 USB  충전포트가 제공됩니다. 아쉽게도 전원상태 확인이나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없다는 점은 옥의 티처럼 생각이 드네요.


측 후면에는 전원케이블 단자가 제공됩니다. 넥스트 5포트 충전기는 별도의 전원스위치가 없습니다. 전원케이블만 연결하고 콘센트에 꽂아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스테라 빵 처럼 도톰한 측면 디자인입니다. 제품설명도 빼 놓지 않고 빼곡히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실제 성능은 확인해 봐야겠죠. 넥스트 5포트 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전원케이블을 연결해 줍니다.


전원케이블을 연결하고 콘센트에 꽂아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인디케이터가 없어서 살짝 불편합니다.


멀티충전기이니 다섯개 USB 모두 모바일기기를 물려서 충전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우선 충전테스트를 하기전에 넥스트 5포트 충전기의 충전량 최대가 35W로 다른 5포트 충전기의 경우 40W내지 50W제품에 비해 용량이 작아서 충전이 조금 느리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가지고 있는 태블릿 2대, 스마트폰 1대, 스마트워치 1개, 보조배터리 1개 총 5개의 기기를 충전을 하였습니다. 


충전 결과 각각의 기기에 맞게 최적화된 충전량으로 충전이 시작되었고 아주 쾌적하게 충전이 완료되더군요. 보통 일반적인 사용자들이라면 용량에 크게 구여받지 않고 충전을 하는데 지장이 없지만 사무실에서는 조금 상황이 달라집니다. 직원들이 대부분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는데 배터리 용량이 큰 태블릿만 5대 충전을 하게되면 일부 태블릿은 충전량이 1A로 제한되어 조금은 더디게 충전이 되더군요. 물론 2대의 태블릿이 먼저 충전이 끝나면 다른 태블릿이 2A로 충전이 시작되어지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고용량배터리의 모바일기기를 여러대 사용하면 충전이 조금 더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구요. 여튼 멀티충전기로써의 기본기는 탄탄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처음 넥스트 5포트 충전기를 받았을때는 충전용량이 타 제품에 비해 낮아서 살짝 우려가 들었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50W충전기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오히려 충전용량이 살짝 낮은대신 가격이 2만원으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수준이라 일반사용자들은 큰 고민없이 구입해볼만한 멀티충전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