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널형 이어폰이 불편한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

리뷰

by 줄루™ 2012. 3. 15. 01:48

본문

갑자기 이어폰에 필이 꽂혀서 인터넷 쇼핑몰을 뒤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귀가 좀 특이해서 일반 이어폰을 사용하면 쉽게 빠져서 주로 커널형 인이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이어는 착용하면 빠지지 않아서 좋기는 한데 귓속이 간질거리는 불편함이 있어 일반형 이어폰 중에 귀에 걸수 있거나 착용시 귀에서 잘 빠지지 않는 구조의 일반 이어폰을 찾던중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을 발견하고 바로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을 고른 이유는 일반형 이어폰이면서 귀걸이형이 아니라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특수하게 제작된 이어캡이 기존 이어폰과 달리 착용 후 빠지지 않는 다는 장점이 맘에 들었는데 정말 잘 구입한것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 패키지 디자인은 상당히 인상적이네요. 보통 사각 박스 포장만 보다 원통 패키지를 보니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합격..!!



자브라 이어폰은 가우넷이 공식 딜러입니다. 구매후 정상적인 애프터서비스를 받으시려면 가우넷이 유통하는 제품인지 꼭 확인 하시고 구입하세요.



외형 포장도 산뜻하지만 이어폰을 개봉하니 또 한번 깜짝 디자인에 놀랐습니다. 잘 어울어진 블랙&옐로우의 색감이 눈을 사로잡기도 했지만 사람의 귀 모양에 최적화 시킨 인체공학 디자인을 강조하는 귀모양의 패키지는 상당한 신선함을 주었습니다.



조심스럽게 이어폰을 개봉하면 아래부분에는 액티브 이어폰 전용케이스에 잘 정리된 이어폰 케이블이 모습을 드러 냅니다.



자브라 이어폰 헤드입니다. 명시성이 높은 블랙엔 옐로우의 조합으로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색감이 듣는 즐거움 이전에 보는 즐거움을 먼저주는군요.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은 전용보관케이스를 제공하여 보관이나 휴대시 이어폰 줄 엉킴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성품으로는 대중소 3가지 크기의 이어버드와 극성변환 젠더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구성품중에 눈여겨 볼 것은 바로 젠더입니다. 이어폰에 기본적으로 달린 잭도 3.5파이이텐데 3.5 파이 젠더는 왜 추가 되었을까 궁금하실텐데요.

자브라 이어폰은 애플 아이폰과 호환되는 콘트롤버튼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스마트폰은 아이폰과 동일한 극성을 사용하지만 일부 안드로이드스마트폰의 경우 극성이 달라 콘트롤버튼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어 아예 기본 구성품으로 극성변환 젠더를 추가로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작은 것이지만 소비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지더군요.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은 골드플레이트 플러그를 사용하였고 이어폰 케이블을 옷에 고정할 수 있는 집게를 달아 주어 활동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호환되는 콘트롤버튼(마이크내장)입니다. 아이폰에 제공되는 이어폰과 동일하게 1번은 재생/정지, 두번 누름은 다음곡 , 세번 누름은 이전곡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은 고급 이어폰 답게 플러그가 있는 아래쪽 케이블은 단선을 사용하였고 중앙 부터 케이블 분배를 통해 좌우 스테레오 이어폰을 나뉘는 케이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내장된 마이크는 바람소음 감소기능이 제공되어 통화시 깨끗한 음성을 전달해 주며 이어버드는 각종 활동시 외부 소음을 막아주고 운동시에는 땀이나 먼지로 부터 효과적으로 이어폰을 보호해주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브라 액티브의 가장 큰 장점은 이어버드에 있습니다. 귀 모양에 맞춘 독특한 디자인의 이어버드가 보기에는 불편해 보이기도 하지만 실제 착용하면 귀에 정확하게 피팅되어 일반 이어폰과 달리 귀에서 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자브라 액티브는 3가지 사이즈의 이어버드를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중간 사이즈의 이어버드가 장착되어 있으니 이어버드가 맞지 않으시면 큰 사이즈 또는 작은 사이즈의 이어버드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침 사용중인 아이폰 범퍼 색상이 노랑색이라 그런지 아이폰과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의 색상 매치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아이폰에 플러그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플러그 역시 블랙&옐로우의 투톤조합이 아이폰의 멋진 디자인에 걸맞는 품격을 줍니다. 다만 일자형 플러그라 주머니나 가방에 넣을때는 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은 귀에 최적화된 이어버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일반 이어폰과 달리 귀에서 빠지 않는다고 하는데 일단 귀에 피팅감은 상당히 좋더군요. 그러나 문제는 걷다보니 일반 이어폰처럼 귀에서 빠져나온는 것은 어쩔 수 없더군요. 일반 이어폰에 비해 빠짐은 덜하지만 빠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듯 합니다. 특히나 사람이 많은 버스나 전철에서 몸을 많이 움직이면 영락 없이 빠져 버리더군요. 역시나 제 귀가 좀 엉성한가 봅니다. 결국 이어폰은 동생에게....



이어폰이니 중요한것은 소리이겠죠.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이 들려주는 소리를 평가하자면 한마디로 청량감이랄까요.

시원스럽게 들려주는 명료하고 깨끗한 소리가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주로 듣는 음악이 팝송과 뉴에이지 연주곡인데 전반적으로 상당히 좋은 선예도를 가진 소리를 들려 주어 역시 자브라 제품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귀에서 빠지지 않길 진심으로 바랬지만 역시나 어쩔 수 없이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 이상한 귀 덕분에 인체공학 디자인의 멋진 자브라 액티브 이어폰을 며칠 사용도 못하고 동생에게 기증해 버렸는데요. 내 귀는 절대 이어폰이 빠지지 않은 멋진 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가격 대비 훌륭한 가성비의 좋은 소리를 들려 주는 이어폰인 자브라 액티브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특히나 워킹이나 가벼운 조깅들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땀으로 인해 커널형이 더욱 불편하여 일반 이어폰 또는 해드폰을 선호하실 텐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땀이나 외부 먼지등으로부터 보호되는 독특한 이어버드를 가진 자브라 액티브가 최고의 선택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