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모터쇼 2015 , 직접 가 볼 필요없는 이유, 모터쇼가 아닌 모델쇼?

단상

by 줄루™ 2015. 4. 10. 10:48

본문

지난 주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모터쇼 2015가 공식 개최 되었습니다.  이번 모터쇼는 4월 12일까지 진행되므로 이번 주말에 아마도 엄청난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사실 차를 좋아라 하는 평범한 남자이기에 모터쇼에 거는 기대도 크지만 꽤 오래전부터 서울모터쇼에는 관람을 하고 있지 않는데요. 주변에서도 이번 모터쇼를 다녀온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결같이 지적하는 몇가지 불만사항이 있는데 필자 역시 이런 이유에서 모터쇼를 찾고 있지 않는데요.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서울모터쇼 2015 갈 필요없는 이유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모터쇼 취지를 무색하게 만드는 전시내용들 입니다. 아시다시피 모터쇼가 열리기 직전 람보르기니가 모터쇼 참가를 철회하면서 이목을 집중 시켰는데요. 

람보르기니 처럼 명성있는 자동차제조사가 서울모터쇼에 불참하는 이유는 뻔한 것 입니다. 서울 모터쇼에 자신들의 차를 전시해서 얻을 만한 특별한 가지가 서울모터쇼에 없다는 것이죠.


이런 문제점은 행사장에서 여실히 들어나고 있습니다. 자동차 기술과 관련하여 특별하고 새로운 기술은 찾아볼 수 없을 뿐더러 전시되는 차들 역시 새로운 차는 없고 대부분이 길거리에서 흔히 다 볼 수 있는 차만 전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강남에가면 서울 모터쇼에 있는 차들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죠. 그리고 더 황당한 문제는 정말 모터쇼가 모터쇼인지 모델쇼인지 헛 갈리다는 겁니다. 지난 주 부터 SNS 및 블로그를 통해 정말 다양한 모터쇼 사진이 올라고 있지만 대부분 모터쇼 주제에 맞는 자동차 사진이 아닌 모터쇼에 참가중인 레이싱걸 또는 모델들 사진만 즐비하고 올라오고 있죠.




매 번 모터쇼 때마다 반복되는 일이기도 한데 사실 모터쇼를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지방분들에게는 모터쇼에 전시되는 다양한 기술과 새로운 차들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도 한결같이 모터쇼 관련 사진은 자동차가 아닌 여자모델 사진으로 도배가 되고 있다 보니 과연 이 행사가 자동차를 전시하는 건지 모델을 전시하는건지 알쏭 달쏭 하기만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서울모터쇼에 가고 있지 않는데요. 혹시라도 이번 주말 서울모터쇼를 관람하려고 계획중이시라면 꽉 막힌 공간에서 사람구경만 하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야외에서 가족과 함께 봄기운을 느껴 보시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번 주말은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이 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